아요 개발 일기

[ERROR] CocoaPods 설치 오류 해결하기 (feat. Ruby version update) 본문

iOS

[ERROR] CocoaPods 설치 오류 해결하기 (feat. Ruby version update)

소진이 2023. 1. 6. 17:26

안녕하세요!

오늘 스파르타코딩클럽 강의를 듣다가 CocoaPod을 설치하는데 자꾸 오류가 떠서.. 들고왔어요ㅠㅠ

 

 

에러를 쭉 보면 맨 위 Error에

ERROR: 코코아팟 설치 오류:
ERROR: gem 네이티브 확장을 빌드하지 못했습니다.

 

이렇게 떴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서 엥..? 했어요ㅠㅠ

 

밑에 쭉 보니

루비 개발을 위해 별도의 패키지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 라는 부분이 있길래

Ruby 버전을 업데이트 해보았습니다!

Ruby 버전 업데이트 하는 법은 아래와 같아요.

// 설치하기
brew install rbenv ruby-build 

// 확인하기
ruby -v

 

ruby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cocoapods을 설치했더니!!

성공했습니당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