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요 개발 일기

[Xcode] Storyboard에 layout이 바로 적용 안되서 노란색으로 뜰 때! 본문

Xcode

[Xcode] Storyboard에 layout이 바로 적용 안되서 노란색으로 뜰 때!

소진이 2023. 1. 10. 10:37

안녕하세용

스토리보드 사용할때, 일관적인 layout을 위해서 제약을 걸어주잖아요? 

근데 제약을 적용하면 바로 변경이 되야하는데 자꾸 노란색이뜨더라구요..

매번 Refresh 모양으로 생긴친구를 클릭하면되지만! 조금 번거로워서 단축어를 가져왔어요 :D


 

 

 

 이렇게 노란색으로 뜨는건 실제로 코드를 돌렸을때 버튼의 위치가 노란색 부분에 있을 것이다라는 말이에요!

근데 레이아웃을 짤 때 걸리적거리잖아요?????

그렇다면! 해결 방법 두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!!!!

 

1.  우측 하단에있는 Refresh 모양 버튼을 누른다

 

 

2. Option + cmd + + (플러스 기호) 

 

끝!! 아주아주 간단하죠?!!! 

저는 단축어 찾아볼라고 검색해봤는데, 잘 안나와가지고... 

제가 잘 검색 못한것도 있겠지망,,,,, ㅎㅎㅎ 

혹시 저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봐 가져왔어요 ㅎㅎㅎㅎㅎㅎㅎ

누군가에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!

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